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꿈나무 치료교육

꿈나무 심리 언어 연구소는
각 영역별 전문가들이 아이들의 치료에 성심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습치료

학습장애, 학습부진, 학습지진 등의 학업상의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표준화된 평가를 통해 전문 학습코칭 교사가 개별 치료교육을 계획하여 아동의 지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습장애는 지능이나 생활연령, 교육받은 경험에 비해 읽고 쓰고 셈하기와 같은 학습에서 기대 이하의 성취 수준을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학습장애를 갖는 아동은 주의집중, 지각, 기억, 사고, 언어와 같은 인지 과정상의 어려움과 읽기 및 이해, 철자 및 문어 표현, 수학 등 학업상의 영역에서, 그리고 상위 인지 전략의 사용, 정서 및 사회성 영역 등에서 일반 아동들과 비교하여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학습치료의 대상
  • 인지발달이 또래 아동에 비해 늦은 아동
  • 기초학습이 부족한 아동
  • 셈하기, 읽기, 쓰기, 도형 변별 및 색인지 등이 또래 아동에 비해 늦은 아동
  • 주의집중이 잘 되지 않으며,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아동
  • 독해력, 사고력, 문제 해결력에 어려움을 갖는 아동
닫기
  • - -

발송